목차
1) 컴퓨터로부터 숫자 입력 받는 프로그램 : new Scanner(System.in).nextInt();
2) ascii code
3) for문 예제 7~ 11
1. 컴퓨터로부터 숫자 입력 받는 프로그램 : new Scanner(System.in).nextInt();
package PACK01;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Hello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* 키보드로부터 숫자 입력 받는 프로그램 */
// import 단축키 [ctrl + shift + O ]
int input = (new Scanner(System.in)).nextInt();
}
}
2. ASCII CODE
package PACK01;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Hello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*ASCII CODE 구하기*/
char ch = 'A';
System.out.println((int)ch);
char ch2 = 'B';
System.out.println((int)ch2);
}
}
3의 배수만 대문자 출력
package Pack;
public class Hello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3의 배수만 대문자 출력
System.out.println('A'+1);
for (int i = 0; i<26; i++) {
if(i%3==0) {
System.out.println((char)('A'+i));
}else {
System.out.println((char)('a'+i));
}
}
}
}
3. for문
예제 7 : 대문자 A부터 Z까지 출력
package PACK01;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Hello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대문자 A부터 Z까지 출력
char ch = 'A';
for (int i = 0; i < 26; i++) {
int a = (int)ch + i;
System.out.print((char)a+" ");
}
/*출력
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*/
}
}
예제 8 : 입력받은 숫자의 구구단 구하기
package PACK01;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Hello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입력 받은 숫자의 구구단 구하기
System.out.println("숫자를 입력하세요");
int input = (new Scanner(System.in)).nextInt();
for (int i = 1; i <= 9; i++) {
System.out.println(input+"*"+i+" : "+(input*i));
}
/*출력 결과
숫자를 입력하세요
9
9*1 : 9
9*2 : 18
9*3 : 27
9*4 : 36
9*5 : 45
9*6 : 54
9*7 : 63
9*8 : 72
9*9 : 81 */
}
}
예제 9 : 1부터 입력 받은 숫자까지의 합
package PACK01;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Hello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1부터 입력 받은 숫자까지의 합
int sum = 0;
System.out.println("숫자를 입력하세요");
int input = (new Scanner(System.in)).nextInt();
for (int i = 1; i <= input; i++) {
sum = sum + i;
}
System.out.println(sum);
/*출력 결과
숫자를 입력하세요
10
55 */
}
}
예제 10: a와 b의 값을 교환하는 swap프로그램을 작성
package PACK01;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Hello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a와 b의 값을 교환하는 swap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.
int a = 30, b = 50, t;
System.out.println(a+" "+b);
t = a;
a = b;
b = a;
System.out.println(a+" "+b);
/*출력결과
30 50
50 50*/
}
}
예제 11
package PACK01;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Hello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65부터 입력받은 숫자까지 3의 배수만 아스키코드 대문자 출력
System.out.println("숫자를 입력하세요");
int input = (new Scanner(System.in)).nextInt();
for (int i = 65; i < input; i++) {
if (i%3==0) {
System.out.println((char)i);
}
}
/*출력결과
숫자를 입력하세요
79
B
E
H
K
N
*/
}
}
'프로그래밍 언어 문법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09. 배열 (0) | 2019.07.11 |
---|---|
008. 난수Math.random(), switch제어문 (0) | 2019.07.11 |
006. 제어문-for문 (0) | 2019.07.05 |
005. 4대 제어문- if문 (0) | 2019.07.04 |
004. 산술연산, 논리연산 (0) | 2019.07.04 |